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정보마당

정보마당 보육뉴스

보육뉴스

보육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공유하기,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베이비뉴스] 전국시도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 「우리 아이 권리 존중 창작동요 공모」 ...
작성자 부산센터 조회 271
등록일 2023-02-03 수정일

영유아의 권리 존중에 대한 전 국민 공감대 확산 차원에서 진행


【베이비뉴스 소장섭 기자】



external_image

「우리 아이 권리 존중 창작동요 공모」 수상곡 악보집. ⓒ전국시도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


전국시도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는 「우리 아이 권리 존중 창작동요 공모」 수상곡 악보집을 제작해 온·오프라인으로 배포한다고 31일 밝혔다.

전국시도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에서는 2022년 영유아의 권리 존중에 대한 전 국민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영유아 가정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 권리 존중 창작동요 공모」를 추진했다.

영유아 권리 존중을 주제로 한 2분 이내의 창작동요 공모가 진행됐으며, 영유아 가정 26편, 어린이집 225편으로 총 251편이 접수됐다. 이중 전문가 심사, 표절 심사, 부모심사단 결선심사를 거쳐 22편이 수상곡으로 선정됐다.

수상곡 영상 및 악보집은 각 시도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영유아 가정 및 어린이집, 유관기관에 공유되며, 부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전국시도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는 "일상 속에서 영유아 권리존중을 실천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하며, 전국 시도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속적으로 협력해 영유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돕겠다"고 전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출처 : 베이비뉴스(https://www.ibabynews.com)

Tag#전국시도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영유아권리#권리존중



▶ URL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