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정보마당

정보마당 보육뉴스

보육뉴스

보육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공유하기,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베이비뉴스] 보건복지부, 소아의료체계 강화 위해 의료현장 의견 청취
작성자 부산센터 조회 328
등록일 2023-03-15 수정일

14일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와 간담회 개최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가 소아의료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를 시작으로 의료계와 간담회를 이어간다고 14일 밝혔다.

복지부는 그간 소아진료를 포함한 필수의료 분야를 강화하기 위해 간담회, 공청회, 현장 방문 등 폭넓은 의견수렴을 거쳐 지난 1월 '필수의료 지원대책'을 발표한 바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22일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방문해 소아진료 의료체계 강화를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이후 복지부는 지난달 22일 소아의료체계 개선대책을 발표하고, 신속히 이행한다는 방침이다. 

그 첫 번째로 14일 임인택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오전 9시 30분 서울시티타워에서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를 만나 간담회 계획 등 대책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소아의료체계 개선을 위한 의료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16일에는 중증·응급 소아의료체계를 비롯해 일차소아진료 등 지역사회 소아의료체계 강화방안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서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및 지역사회 소아진료 의료진 등이 참여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임인택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필수의료 지원대책과 소아의료체계 개선대책이 차질없이 이행되어 현장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의료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해나가겠다”며, “아이와 부모 모두 안심할 수 있도록, 정부와 의료계가 협력하여 지역사회 소아 일차진료부터 중증·응급, 입원 치료까지 차질없이 제공되는 소아의료체계를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출처 : 베이비뉴스(https://www.ibabynews.com)

Tag#소아진료체계#보건복지부


▶ URL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