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권리 존중에 대한 전 국민 공감대 확산 차원에서 진행 【베이비뉴스 소장섭 기자】

「우리 아이 권리 존중 창작동요 공모」 수상곡 악보집. ⓒ전국시도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
전국시도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는 「우리 아이 권리 존중 창작동요 공모」 수상곡 악보집을 제작해 온·오프라인으로 배포한다고 31일 밝혔다.
전국시도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에서는 2022년 영유아의 권리 존중에 대한 전 국민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영유아 가정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 권리 존중 창작동요 공모」를 추진했다.
영유아 권리 존중을 주제로 한 2분 이내의 창작동요 공모가 진행됐으며, 영유아 가정 26편, 어린이집 225편으로 총 251편이 접수됐다. 이중 전문가 심사, 표절 심사, 부모심사단 결선심사를 거쳐 22편이 수상곡으로 선정됐다.
수상곡 영상 및 악보집은 각 시도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영유아 가정 및 어린이집, 유관기관에 공유되며, 부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전국시도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는 "일상 속에서 영유아 권리존중을 실천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하며, 전국 시도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속적으로 협력해 영유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돕겠다"고 전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출처 : 베이비뉴스(https://www.ibabynews.com)
Tag#전국시도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영유아권리#권리존중
|